0701 기쁨의 소리

지현희 2017.07.03 15:39 조회 수 : 27

나의 만족과 유익을 위해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 모습 이대로-제이어스

 

이 산지를 내게 주소서

 

매일매일-어노인팅

 

NEW START-소리엘

 

[성경퀴즈] 

 

깜짝성경퀴즈를 통해 성경을 더 알아보고 상품도 타는 시간!!! 기쁨의 소리 성경 퀴즈~

 

이번주 문제)야곱의 새 이름 이스라엘의 뜻은?

               1.하나님과 사람을 겨루어 이김

               2.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심

               3.하나님을 찬양합니다.

               4.우리를 구원하소서

 

지난주 문제) 약속의 떵, 젖고 꿀이 흐르느 땅, 가나안 땅에 들어간 두  이스라엘  정탐꾼은 누구인가요?

 

정답)

갈렙과 여호수아_였습니다.

 

 

답변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구출해서 가나안 땅을 향해 인도하던 모세에게 이스라엘사람들은 끈임없이 불평 불만을 했지요..

그 여정의 초기에 모세가 가나안땅을 탐지하러 열두명의 정탐꾼을 보낸적이 있는데요..

그 중 열명의 정탐꾼은  모세에게 보고하길 "가나안사람은 너무크고 강해서 우리가 거기로 들어가려했다가는 다 죽을 것이다 "하였고  나머지 두 명 (여호수아와 갈렙)은 "아니라 ! 하나님께서 그들을 우리에게 붙이셨다. 담대하라"고 하였습니다.

이 보고를 들은 이스라엘 사람들이 통곡하며 모세를 원망하기를 "널 믿고 애굽을 나왔다가 다죽게 생겼다. 우리 뿐만 아니라 우리 자식들도 가나안인에게 다 잡혀 죽게되었다 " 하였지요..

그런데 이런 이스라엘의 불평과 불신을 하나님께서 보시고 말씀하시길. "애굽에서 나온 사람들은 여호수아와 갈렙을 제외하곤 다 광야에서 죽게될것이다. 그러나 니네가,  죽을 것이라고 했던 너희의 자식(광야에서 태어난)들은 모두 가나안으로 들어가리라"하셨습니다.

 

모세조차도 가나안 땅에 들어가지는 못하고 산에서 바라보고 죽었으며 이스라엘의 성인 대부분이 광야에서 죽었지요.

그러나 믿음으로 보고햇던 여호수아와 갈렙, 그리고 광야에서 태어난 2세대들은 가나안 땅으로 들어갔답니다

 

 

당첨자)민웅기

 

 

 

[성경 암송]

분주한 일상가운데 말씀 읽을 틈이 없을 수도 있겠는데요주님께 간절히 나아가면 주님의 은혜로 변화되어 있는 나를 발견하게   같습니다.

오늘부터 기쁨의 소리에서 성경암송을 할려 하는데요 일주일에 한번정도  구절이라도 주님의 말씀을  마음판에 새기며 기억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의 암송 구절입니다.

 

고후 3:5 우리가 무슨 일이든지 우리에게서 같이 스스로 만족할 것이 아니니 우리의 만족은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나느니라

 


[우리의 미래는 청소년 입니다]

우미청-AYC 청소년 센타와 함께 하는 우미청

 

이지용 목사님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 산하 아시안청소년 센터 이사

롱아일랜드 뉴욕 겟세마네 교회 담임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